본문 바로가기
자산관리/부동산

노은3지구 - 노은역 1.5km , 도안 ic 개통

by 밝은생각쟁이 2017. 5. 31.
728x90
반응형

우리 동네 노은 3지구 가 더 좋아졌네요 !

 

도보로 현충원을 앞마당 삼아 산책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현충원 근처에 살아서 참 좋았는데요.

현충원 덕분에 또 좋은 소식이 생겼습니다.

 

출처 : 2017년 5월 30일 9시 30분 대전KBS 뉴스 2분 10초 이후 입니다.

 

대전 현충원 제 2진입로를 추진한다는 내용입니다.

 

매년 현충일마다 대전 현충원 일대에 교통 대란이 있어 혼란이 있다는 내용인데요.

 

현재는 현충원 정문으로만 진출입을 할 수 있어서 교통난이 가중될 수밖에 업죠.

매년 220만명 방문객이 대전 현충원을 찾는데, 도로가 하나여서 문제가 되고 있네요.

대전광역시, 도로계획 담당 공무원과 인터뷰도 나왔네요.

총 2군데인데요. 노은역에서 국립대전현충원까지 현충원 진입도로를 1.3km 만에 갈 수 있습니다.

최근 세종-대전 1002번 버스 덕분에 노은 3지구 교통이 훨씬 좋아졌는데, 노은역까지 도보로 10분이면.

숲세권에서 역세권으로 발돋움 하겠네요.

그렇게 되면, 트리풀시티포레, 영무예다음 노은, 네이처뷰 아파트, 새미래숲 아파트 에서 10분 ~ 15분이면 노은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어요.

현재 노은 3지구에서 월드컵 경기장을 경유하는 1002번 버스가

노은역 터널이 개통되면 노은역을 경유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새미래 중학교, 새미래 초등학교 앞에 상가가 아직 공실이 많은데,

현충원 진입 도로가 노은 3지구 상권을 지나가니, 선견지명이 있으신 업주 분들은 많이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여담인데, 최근 연 또봉이 통닭도 문전성시더라구요.

핫도그, 닭똥집 튀김 넘나 맛있습니다. !

 

 

또 두 번째는, 도안 IC부터 연결되는 유성대로와 화산교를 잇는 동서대로가 개통이 됩니다.

노은 3지구와 계룡 이케아와도 거리가 더욱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현충원에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개통되는 도로지만,

노은 3지구에 사는 사람 입장으로, 혹은 자기 중심적인 사고를 갖은 저로써는...

저를 위해 대전시에서 주는 선물과 같네요.

 

우리 노은3지구 흥해라 흥 !

728x90
반응형